ID.7 글로벌 최초 공개
WLTP 기준 주행거리 700km에 육박
폭스바겐 현대차의 최대 경쟁자?

트위터 캡처

폭스바겐 첫 전기 세단 ID.7의 위장 버전이 곧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 4일 폭스바겐이 ‘CES 2023’을 통해 ID.7 순수 전기차를 글로벌 최초로 공개한다고 밝힌 것이다.

ID.7은 ID.3, ID.4, ID.5, ID.6, ID. 버즈에 이은 6번째 모델이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ID.7은 이번 CES 2023 행사에서 첫선을 보인 후 올해 2분기 정식 공개, 2024년 초 유럽과 미국, 중국 시장에서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트위터 캡처

ID.7은 지난해부터 수많은 추측을 낳았던 ID.에어로 콘셉트의 양산 버전이자 파에톤과 중형 세단 아테온에 근접한 전기차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글] 박재희 에디터

ID.7은 독특한 형태의 특수 위장막을 쓰고 등장하게 되는데, 폭스바겐은 이를 위해 40가지 이상의 페인트를 도포했다. 특히 일부에만 전도성을 넣어 전기 공급 시 외장의 일정 부분만 빛을 발산하도록 연출해 매력을 더한다. 차량의 디테일한 디자인을 숨겼지만 측면에는 QR코드를 삽입해 디지털 이미지를 강조했다.

외신에 따르면, 폭스바겐 ID.7은 전형적인 5인승 중형 세단 승용차의 형태를 가졌다. 유선형의 실루엣을 기반으로 공기를 차량 후면으로 이동시키는 공기흡입구를 프론트 엔드에 배치해 공기저항 계수 0.235Cd를 달성했다. 여기에 88kWh 용량의 배터리 팩을 탑재, 1회 완충 시 WLTP 기준 최대 700km 주행이 가능하다는 것이 폭스바겐의 설명이다.

ID.7은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했다. 휠베이스는 2970mm이며 총 전장은 4940mm에 달해 현대차의 아이오닉6 보다 조금 더 큰 사이즈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ID.7에는 다양한 혁신이 반영됐다. 실내에는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음성 인식 기반 차량 제어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을 적용했다. 특히 새로운 15인치 센터 디스플레이에 모든 기능을 집약했다. 디지털 공조 시스템은 키를 소지한 운전자가 접근하면 이를 감지해 공기의 흐름을 제어한다. 빠르게 실내 온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새롭게 디자인된 스마트 에어벤트를 통해 냉, 난방 시스템을 작동한다.

폭스바겐 CEO 토마스 셰퍼(Thomas Schäfer)는 “우리는 새로운 ID.7을 통해 전기 모델의 범위를 상위 세그먼트로 확장하고 있다”며 “ID.7은 최고 수준의 기술과 품질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폭스바겐의 순수 전기차 라인업 ID 시리즈는 순항 중이다. 지난해 ID 시리즈 누적 판매 50만 대를 달성한 폭스바겐은 2026년까지 10종의 신형 전기차를 출시할 전망이다. 차량용 반도체 부족과 글로벌 공급망 불안 속에도 당초 계획보다 1년 앞당겨 누적 판매 50만 대를 돌파한 것이라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평가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 ‘MEB(Modular electric drive matrix)’의 유연성을 필두로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폭스바겐은 2033년부터 유럽 시장에선 순수 전기차만 생산할 예정이며 2030년까지 폭스바겐 판매량의 최소 70%를 전동화 모델로 채울 계획이다. 같은 기간 미국과 중국 시장에서도 폭스바겐 전동화 점유율은 50% 이상을 넘길 것으로 알려졌다.

전기차 시대에서 현대자동차그룹의 가장 강력한 경쟁자 중 하나인 폭스바겐은 가장 광범위한 e-포트폴리오를 갖게 될 것이라고 자신한다. 보급형부터 프리미엄까지 모두를 아우르는 라인업으로 소비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폭스바겐이기에 앞으로가 더욱 기대될 수밖에 없는 것 같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3
+1
1
+1
1
+1
1
+1
4

금주 BEST 인기글

금주 BEST 인기글

[slide-anything id="45455"]

12 전체 댓글

  1. 에디터의 주수입은 광고 기사가아닙니다.
    최대한 어글을 ㅋ끌고 글의 조회가 주목적입니다. 안티현대가 제일 짭잘하죠.기사제목들의 특징은 ~~~ 어쩌나 . 혹은 역대급 . 형대차 오너들 오열. 등등. 직접적 비방은 하지 않지만. 글 자체가 똥꾸린내가ㅠ가득하죠.실제로 차에대해 많이 모르고ㅠ정보가 부족합니다. 그 어느 기럽도ㅠ이런곳에 광고료를 주진않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