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카를 고를 때 주요 조건은 공간성, 실용성 등이 있다. 만약 넉넉한 공간을 갖추고 가격이 합리적이라면 아빠 엄마에게 충분히 선택을 받을 자격이 있다. 다양한 차급 중에서도 대형 SUV는 대부분 이런 자격을 갖추고 있다. 대형 차량인 만큼 넉넉한 공간에 상위 모델로 갈수록 다양한 옵션을 갖추고 있으며, 가격은 고급 브랜드 동급 대비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국내의 경우 현대 팰리세이드가 이러한 조건을 충족해 오랫동안 인기를 끌었다. 그런데 2019년 트래버스가 출시되며, 그 인기를 흔들고 있다고 한다. 과연 두 차량은 어떤 점이 다를까?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자.

현대 ‘더 뉴 펠리세이드’

2019년 출시된 팰리세이드는 출시 직후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은 모델이다. 올해 5월에는 페이스리프트를 진행한 ‘더 뉴 팰리세이드’를 출시하며, 또 한번 국내 SUV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이번 페이스리프트는 그동안 꾸준히 제기된 전면부 디자인 개선이 진행되어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더 뉴 펠리세이드의 전면부는 앞서 투싼에서 선보였던 파라메트릭 쉴드 그릴이 적용되었다. 기존에 그릴 양옆에 있던 주간 주행등은 좌우 끝으로 이동했다. 덕분에 차량이 더 커보이는 시각적인 효과를 주었다.

한편, 더 뉴 팰리세이드는 실내 역시 달라졌다. 먼저 핸들이 최근 출시되는 현대차에 적용되는 신형 디자인으로 바뀌었다. 캘리그래피 트림을 선택하면 투톤가죽으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 운전자 시트는 주행 중 피로도를 낮추고 스트레칭을 도울 수 있는 에르고 모션 시트를 적용했다.

탑승객 편의를 위해 개선된 사항은 더 있다. 먼저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 아래 공조 조작 부는 기존 물리적 버튼에서 터치 형으로 바뀌었다. 또한 뒷좌석 승객을 위해 2열은 통풍시트, 3열은 열선 시트가 적용되었다.

쉐보레 ‘트래버스’

2019년 출시된 트래버스는 국내 시장에서 팰리세이드의 강력한 라이벌로 꼽히는 모델이다. 판매량으로는 팰리세이드 보다 적지만,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며 올해 1월에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했다.

팰리세이드와 마찬가지로 트래버스도 전면부에 변화가 있었다. 좌우에 있는 헤드램프가 트레일블레이저와 유사하게 상하 분리형 타입으로 바뀌었다. 위 아래 각각 주간 주행등이 자리하며, 위쪽 주간 주행등이 방향지시등 기능을 겸한다. 아래에 있는 주간 주행등은 크롬 파츠로 인해 ‘ㄷ’자 처럼 보인다.

이밖에 트래버스의 외관은 기존과 크게 달라진 점이 없다. 측면 실루엣, 윈도우 디자인, 휠 하우스 심지어 도어 하단 크롬파츠까지 동일하게 적용되어 있다. 다행히 후면부는 변화가 있엇다. 테일램프레 LED 면발광 미등이 적용되었다. 그외에 테일램프 사이 엠블럼이 있는 크롬파츠를 번호판 공간과 일체화 되도록 별도의 유광 파츠를 추가했다.

트래버스는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트림과 옵션에 변화를 주었다.  먼저 트림은 기존 LT 레터 트림을 없애고 LT 레터 프리미엄이 기본 트림으로 변경되었다. 또한 최상위 트림으로 하이컨트리가 추가되었다.

새롭게 추가된 옵션을 살펴보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360도 디지털 서라운드 비전 카메라, 무선 폰 프로젝션, 후방 보행자 감지 시스템, LED 헤드 램프가 기본으로 탑재된다. 특히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이전까지 옵션으로도 없었던 것으로, 이번에는 아예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었다.

팰리세이드 vs 트래버스, 가격비교

팰리세이드와 트래버스 가격을 비교해보니 차이가 꽤 컸다. 가솔린 팰리세이드 3.8 가솔린 가격은 3,867 – 5,878만원, 트래버스 3.6 가솔린 가격은 5,470 – 6,099만원이다.

구매 비중이 높은 트림을 비교하면 그 차이는 더 컸다. 팰리세이드 프레스티지 트림은 4,431만원, 트래버스 프리미어 트림은 5,896만원으로 팰리세이드가 1,000만원 이상 저렴하다.

팰리세이드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외에도 매력 포인트가 하나 더 있다. 바로 디젤 모델이다.것이다. 팰리세이드 디젤은 2.2리터 4기통 디젤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와 매칭해서 국내에 판매 중이다.

에디터 한마디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대에 다양한 옵션 사양까지, 트래버스 보다 팰리세이드 상품성이 더 눈에 띄인다.

하지만 차량을 구입하기 전, 가격과 옵션 구성만 체크하고 비교 및 결정을 하는 것은 쉽지 않다. 

차량 구조, 디자인 그리고 승차감 등의 차이를 가까운 전시장을 방문해 직접 느껴 본 다음, 나와 우리 가족들을 위한 안성맞춤 차량을 구매하는 것이 합리적인 소비가 될 것이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