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M340i는 2019년 BMW에서 3시리즈 최초로 선보이는 M 퍼포먼스 모델(M Performance)이다. 국내 자동차로는 제네시스 G70과 경쟁을 하는 모델이다. M340i는 3시리즈 세단 중 가장 강력한 주행 성능, 차별화된 디자인, 다양한 최신 편의 사양을 갖춰 한층 더 즐거운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그렇다면 BMW 340i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자.

더 이상 말이 필요 없는 M340i 만의 디자인

먼저 전면부 디자인이다. 고성능차 답게 제일 먼저 대형 공기 흡입구와 메쉬 디자인의 M 퍼포먼스 키드니 그릴이 눈에 띈다. 후면부에 적용된 M 리어 스포일러(날개)와 M 퍼포먼스 배기 시스템, 사각 테일 파이프는 M340i만의 독보적인 스타일을 표현함과 동시에 차량의 강력한 성능을 더 돋보이게 한다. 여기에 19인치 더블 스포크 792M 휠은 M 퍼포먼스 모델 다운 스포티한 외관 디자인을 완성한다.

실내는 버네스카 내장 가죽과 함께 M 스포츠 스티어링 휠, 센사텍 대시보드, 하만카돈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해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실내는 아늑한 느낌을 주는 시트 가죽이 적용되었다. 버네스카 가죽이라 명명된 이 가죽은 M 스포츠 운전대, 센사텍 대시보드, 하만카돈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등과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선사한다.

독보적인 M340i만의 주행성능

M340i는 BMW의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최신 3리터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8단 스텝트로닉(Steptronic) 스포츠 자동변속기를 갖추고 있다.

이로 인해 복합 연비는 9.9km/l, 최고출력 387마력, 최대 토크 51.0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제로백(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걸리는 시간)은 4.6초, 최고 속도는 250km/h에서 제한된다. 성능만 놓고 보면, 제네시스 G70 3.3 터보의 최대출력 370hp, 최대토크 52.0kg.m 보다 출력 부분에서 약간 앞선다.

한편 제동 부분에서는 M 스포츠 디퍼렌셜(M Sport Differential)과 M 스포츠 브레이크, M 스포츠 서스펜션 시스템이 기본 적용됐다. 덕분에 역동적인 민첩성과 높은 주행 안정성을 구현할 수 있다.

스티어링은 주행 상황에 따라 파워 어시스트와 조향각을 모두 조정할 수 있는 가변식 스포츠 스티어링을 기본 장착함으로써, 운전자는 더욱 직접적이고 정확한 조향감을 즐길 수 있다.

M340i의 매력은 도로에서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우선 주행 모드와 상관없이 주행 시 차가 낮게 깔리는 느낌을 준다. 이 때 운전자는 고성능 M에서 주는 특유의 단단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가속 페달을 밟으면 미끄러지듯 나가며 브레이크 제동도 즉각적으로 반응한다.

안전,편의 사양 및 가격

M340i에는 반자율주행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을 포함, 하이빔 어시스턴스 기능을 적용한 BMW 레이저 라이트 등 이노베이션 패키지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이 중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시스템에는 도심 제동(City Braking) 기능이 포함된 충돌 및 보행자 경고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또한 스톱&고(Stop & Go) 기능을 갖춘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변경 경고 시스템, 측면 충돌 보호 시스템이 지원되는 등 다양한 첨단 운전 지원 시스템도 모두 갖추고 있다. 물론 후진 어시스턴트 시스템, 3D뷰, 자동 주차 기능을 포함한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역시 기본 적용된다.

이외에도 M340i는 운전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BMW는 추가 비용 없이 최신 리모트 서비스 기능과 컨시어지 서비스, 애플 카플레이,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 기능이 포함된 ‘커넥티드 패키지 프로페셔널’를 무상 제공한다.

이렇게 구성된 BMW M340i의 가격은 액티브 투어러 7670만원, 딥브레이크 에디션 7750만원이다.

에디터 한마디

국내에도 주행감각을 살린 제네시스 G70과 스팅어가 있다. 물론 이 둘의 성능 또한 우수하다. 하지만, 비교적 긴 역사를 가지고 있는 BMW의 M시리즈의 성능에 견줄 수 있는 지 직접 경험해본 자만이 알 수 있을 것이다.

만약 주말이면 교외로 나가 재미있는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차량을 고려한다면, BMW M34i를 추천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1
+1
1
+1
3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

2 전체 댓글

  1. 비교가 안되는 차입니다. 실제 테스트 영상 보시면 답나옵니다. 현대는 제원대로 제대로 나오는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벤츠도 많이 그랬고요. 요샌 좀 바뀌는 추세지만.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