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자동차를 구매할 생각이 있거나 그저 궁금한 내용 등이 있어 찾아 볼 때 각종 블로그와 포스트를 뒤적이며 많은 시간을 소비했다. 특히 PC 대신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정보를 검색하고 있는 오늘날, 작은 화면에 원하는 정보를 띄우기 위해 여러분들의 손가락은 마감일에 쫓기는 사람처럼 바쁘게 움직였을 것이다.
이제는 원하는 자동차 정보를 찾기 위해 손가락이 혹사당할 일은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네이버에서 바쁘게 움직이는 사람들을 위해 자동차 정보에 특화된 ‘모바일 자동차 브릿지’ 서비스를 오픈했다.
모바일 자동차 브릿지서비스는 쉽게 말해 한 스크롤 내에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도록 만든 데이터 플랫폼이다.
서비스 이용법은 간단하다. 원하는 자동차 이름을 검색하면 나오는 첫 페이지 하단에 ‘더 보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서비스 페이지로 이동한다.
모바일 자동차 브릿지 첫 화면은 모델에 대한 전체적인 정보가 나오고, 스크롤을 내리면 등급별 가격과 간단한 제원이 마련되어 있다.
좀 더 내리면 해당 모델과 관련된 차량들과 연식에 따라 분류한 동일 모델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모델에 따라 360도 VR 이미지가 지원되기도 하며 고성능 스포츠카에 대해서는 엔진 배기음까지 지원돼 색다른 체험을 기대해볼 수 있겠다.
관련 차량 항목의 경우 벤츠 E 클래스를 예로 들면, 카브리올레/쿠페/올 터레인/AMG 등 다양한 파생형 모델을 한 번에 살펴볼 수 있다.
그리고 다른 연식 항목은 2018년도 이전 모든 모델들을 확인할 수 있다. 벤츠 E 클래스를 예로 들면, 2017년을 시작으로 52년식 벤츠 W191까지 자동차에 대한 역사가 나열되어 있다.
제원과 동급 모델 항목은 아마 많은 사람들이 가장 관심을 보일 항목일 것으로 예상된다. 제원 항목을 보면 엔진출력을 시작으로 치수, 섀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맨 아래에는 동급 경쟁 모델로 어떤 차량이 있는지, 제원 별 어떤 모델이 더 좋은지 직관적인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있다.
특히 비교 모델 이미지 아래 화살표를 누르면 등급 별로 비교 가능하다.
동급 모델 항목은 다른 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없는 참신한 카테고리인 연비와 출력으로 구성돼 있다.
연비의 경우 궁금했던 차량과 비슷한 연비를 가진 차량을 쭉 나열해주며 출력은 마력을 기준으로 보여준다.
단, 한가지 아쉬운 점으로 브랜드 별로 정렬하거나 가나다순으로 정리해서 볼 수 없다는 점이다. 하지만 점차 서비스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차후 업데이트 목록에 들어갔으면 한다.
궁금했던 모델에 대한 리뷰를 찾으려면 각종 블로그와 포스트 광고, 그리고 의미 없는 웹 페이지들을 걸러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 자동차 브릿지 서비스 오픈으로 더 이상 번거롭게 공들여 찾을 필요가 없어졌다.
리뷰 항목을 보면 상단에 관련 영상 리뷰가 있으며 하단에는 양질의 포스트와 블로그 글이 준비되어 있어 쉽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게 됐다.
포토 항목은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고화질 사진을 마련해, 자동차에 대한 다양한 모습들을 확인할 수 있다.
만약 멋진 자동차 사진을 찾고 싶다면 포털 검색엔진 보다 이곳을 먼저 방문해보는 것도 또 다른 대안이 될 수 있지 않을까?
또한 자동차 사진을 어떻게 찍을지 적당한 예시 사진으로 생각해 볼 수도 있겠다.
자동차 브릿지 서비스의 알파이자 오메가로 표현해도 무방한 통합검색 항목이다. 상단에 직접 자동차 모델명을 입력하면 관련 차종이 같이 출력되어 손쉽게 찾을 수 있고, 제조사, 용도, 가격, 차종, 연비, 연료 등을 입맛대로 선택해 검색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찾는 디젤 SUV나 가솔린 세단 외에도 밴+전기차 같은 조합으로 우리가 몰랐던 자동차를 찾는 소소한 재미를 느껴볼 수 있다.
그밖에 차종 별 최신 모델을 찾는 경우, 전체 모델 항목에 ‘최신’을 클릭해 가장 핫할 것으로 예상되는 자동차를 찾아보거나 자동차를 구매할 때 어떤 차를 고르면 좋을지 한자리에 놓고 비교하는 등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정보를 얻는 것이 가능하다.
요컨대 사용자가 어떻게 활용하는가에 따라 다양한 정보를 찾을 수 있다는 것이다.
해외 자동차 사이트를 가보면, 국내 네이버 자동차만큼 수많은 데이터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마련해 놓은 곳이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앞으로는 이번에 오픈한 자동차 브릿지 서비스를 이용해 다양한 정보를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찾고자 했던 자동차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을 테니 말이다.
혹시 일일이 검색하기 귀찮은 사용자라면, 자동차 브릿지 서비스 통합검색란을 스마트폰에 즐겨찾기 해놓고 심심할 때마다 들어가서 구경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자동차 정보, 쉽고 빠르게 찾자! 네이버 자동차 브릿지서비스
글 / 다키
사진 / 다키
영상 / 다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콘텐츠 관련 문의 : carderra@naver.com
-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스티커 있어도 최대 200만 원 벌금 낼 수 있다?
- 연말 코나 판매량 급감, 티볼리에 밀렸다?
- 벤츠와 BMW의 쿠페형 SUV 대결, 식을 줄 모르는 쿠페의 인기!
- 우리나라 아스팔트 도로가 울퉁불퉁한 이유?
- 일본 자동차 품질 불만 증가, 원인은 이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