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0일, 부산 해운대구에서 70대 대리운전 기사가 운전하던 GV70차량이 인근에 있던 차 세 대를 들이받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 직후 보도에 있던 정화조 환기시설과 부딪힌 후 전복돼, 차량 파손이 심각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청은 11월 18일부터 내년 1월까지 전국 음주운전 집중단속을 시행한다. 이번 집중 단속은 보통 12월부터 시작하던 음주단속을 앞당긴 것이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에 따른 조치다. 첫 연말을 맞아 술자리가 늘어나면서 음주운전 역시 증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벤츠는 실적 저조 모델을 중심으로 할인을 진행한다. EQS는 최대 943만원 할인이 적용되고, BMW는 주력 모델에 집중했다. 5시리즈는 모델에 따라 990만원 할인이 적용되기도 한다. 그밖에 X5는 1100만원, X3, X4는 최대 400만원 할인이 이루어진다.
마세라티 기블리는 콰트로포르테에 비해 접근 가능한 가격대와 콤팩트한 체급을 자랑하며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은 차량이다. 마세라티 라인업 중 상당 부분 판매량을 차지하며 다채로운 파워트레인을 자랑한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최상위 라인업인 '트로페오’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쉐보레 콜벳은 가격 대비 퍼포먼스가 우수한 차량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전동화 흐름 속에서도 쉐보레 브랜드의 전통을 계승하는 존재로서 가치가 뛰어나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최신 기술력과 디자인이 총 집결된 하이엔드 콜벳, ‘콜벳 Z06’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쉐보레 이쿼녹스가 빠른 출고와 개선된 상품성을 무기로 국내 수입 SUV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신형 가솔린 엔진을 얹고 보다 세련된 외모를 갖췄다. 더불어 3천만 원대의 가격은 이쿼녹스의 가치를 한껏 높인다.
올해 국내 픽업트럭 시장에서 쉐보레 콜로라도와 포드 레인저가 각각 2,527대와 535대 판매됐다. 쉐보레 콜로라도가 포드 레인저를 크게 따돌렸다. 그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
현대차는 헤리티지 시리즈의 화룡점정인 포니 쿠페 콘셉트카를, 다시 원형 그대로 복원하기 위해 자동차 디자인의 거장 ‘조르제토 주지아로’와 다시 한번 손을 잡고 원대한 프로젝트를 알리기 시작했다.
올 한 해 국내에서 주목받은 폭스바겐차는 대체 뭘까? 놀랍게도 폭스바겐 코리아가 이와 과련한 자료를 공개했다. 어떤 차가 있었을까? 함께 알아보자
최근 기아가 스토닉 위탁 생산 여부를 놓고 깊은 고민에 빠졌다. 단종 된 것으로 알려진 차가 위탁 생산이라니 무슨 말일까?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자.
포르쉐 타이칸은 역사는 짧지만, 스포츠카 브랜드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인기 보델이다. 그렇다면 어떤 라인업이 있을까? 자! 이제 함께 살펴보자.
최근 아우디는 e-트론 라인업을 통해 전동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 가운데 극명하게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는 차량도 있다. 뚝심 있게 고성능을 표방하는 RS7이 그 주인공이다. 재빠른 가속, 침착한 거동, 넉넉한 공간 등을 갖춘 고성능 그랜드 투어러 RS7의 매력을 함께 알아보자.
교통사고 대부분은 운전자 개개인의 실수 혹은 교통법규 위반으로 발생하는 전형적인 인재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제조사들은 사고 예방 기능을 탑재중이다. 대표적으로 전방 충돌방지 보조가 있는데 의외료 효과가 좋다고 한다. 과연 어떤기능인지 간단히 알아보자.
iX3의 기세는 무섭다. 지난해 11월 국내에 상륙한 이후 출시 이틀 만에 초기 물량이 완판된 것은 물론, 이후에도 온라인 판매 시기가 되면 서버가 다운될 정도로 소비자가 몰리고 있다.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는 iX3의 매력은 무엇일지 함께 알아보자.
신형 GLC는 내년 하반기 국내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 GLK 모델을 포함해 3세대로 거듭난 GLC는 첫 출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약 260만 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인기를 입증했다. 상품성이 더욱 강화돼서 돌아온 신형 GLC가 기다려지는 이유다.
기존 슈퍼카 브랜드들에게 SUV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포르쉐를 시작으로 람보르기니와 페라리까지 라인업을 늘리고 있는 실정이다. 애스턴마틴 역시 예외는 아니다. 국내 시장에 DBX707을 출시하며 새로운 가능성을 선보였다. 과연 DBX707은 어떤 차일지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자.
최근 BMW코리아가 7세대 부분변경 모델인 뉴 3시리즈 세단과 뉴 3시리즈 투어링을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이 중에서 왜건 모델인 3시리즈 투어링은 한국 시장에서 조용히 활약을 펼치고 있다. 왜건 무덤이라는 말을 점점 무색하게 만드는 3시리즈 투어링은 과연 어떤 차일지 함께 알아보자.
지난 8월 BMW코리아가 크로스오버 모델인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를 국내에 출시했다.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장점으로 내새운 액티브 투어러는 2014년 첫 출시 이후 8년 만에 선보이는 2세대 모델이다. 지금부터 2세대 액티브 투어러는 어떤 차일지 함께 알아보자.
토레스는 쌍용의 중형 SUV다. 출시 직후부터 줄곧 상승세다. 그런데 어제는 3건의 이슈로 천당과 지옥을 오갔다. 과연 무슨일 일까? 함께 알아보자.
지난 6월 하이브리드 명가로 불리는 렉서스의 NX350h가 국내에 출시됐다. NX350h는 출시 후 지난달까지 총 660대가 판매되며 꾸준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렉서스코리아의 경우 현재 하이브리드 판매 비중이 약 98%에 달할 정도로 하이브리드는 주력 상품이다. 그런 의미에서 완전 변경으로 돌아온 NX350h는 어떤 차일지 함께 살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