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에디터픽

에디터픽

“당장 폐차!” 벌써 9번째, 그랜저 오너들이 현대차에 대분노하는 이유

그랜저 풀체인지(GN7)에 관해 잡음이 끊이질 않는다. 지난해 11월 출시 직후부터 품질 이슈가 연이어 제기되더니 기어코 9번째 이슈까지 터진 것이다. 출시된 지 넉 달가량밖에 지나지 않은 차에서 수차례 일어나고 있는 해당 문제로 인해 애꿎은 소비자들의 피해와 실망감은 커져만 간다. 
자동차

“몰랐더니 손해봤습니다” 올해부터 확 바뀐 자동차 보험, 입원할 때 무조건 확인하세요

자동차 보험 관련 조항 일부는 현실과 맞지 않는다는 지적이 제기되어 왔다. 정부는 일부 내용을 변경해 올해부터 새로 시행한다고 언급한 바 있다.
SUV

“테슬라도 초긴장” 아빠들, 이건 꼭 계약한다며 난리난 전기 SUV의 정체,

제2의 테슬라로 알려진 리비안의 전기 SUV, R1S는 주목받는 모델 중 하나다. R1S은 트럭 모델인 R1T과 같은 플랫폼을 기반으로 디자인 됐다.

“1천 이하 가격” 역대급 가성비, 직장인들 나오면 무조건 산다는 ‘전기차’의 정체

스쿼드 솔라 시티카는 태양광을 이용해 배터리를 충전하는 도심형 전기차다. 좁은 도심을 편하게 누비고 싶은 사람들에게 도움이될 만한 전기차다.
아우디

“디자인은 전기차 끝판왕” 타이칸도 긴장할 아우디 신차의 정체

아우디는 e-트론 GT를 내놓아, 브랜드가 추구하는 방향성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여러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과연 어떤차일지 알아보자.
전기차

“내 차 당장 폐차” 전기차 샀더니 앞으로 ‘이차’ 절대 안 산다는 오너들

작년 미국의 한 매체가 전기차를 구입하여 이용중인 차주들을 대상으로 데이터를 분석했다. 결과는 놀라웠다. 전기차로 바꾼 차주들은 다음 차를 구입할때도 전기차를 사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다는 것이다.

“진짜 이쁘네” 기아 필살기 vs 볼보 야심작, 여러분의 선택은?

기아 EV9과 볼보 EX90은 모두 올해 출시를 앞둔 각 브랜드의 플래그십 SUV다. 전기차라는 공통점도 가지고 있는 두 차량은 가격대는 달라도 흥미로운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무엇보다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자랑하는 만큼 오늘은 두 모델의 내, 외관 디자인을 비교해 보았다. 

“이 중에 뭐사죠?” 쌍용차 상위 호환, 아빠들 눈 뒤집어진다!

국내 픽업트럭 시장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른다. 미국 브랜드들이 공격적으로 신모델을 투입하는 최근 트렌드가 이를 증명한다. 다양한 선택지가 있지만 오늘은 최근 새롭게 국내 출시된 GMC 시에라, 포드 레인저와 연말 출시를 앞두고 있는 쉐보레 콜로라도 풀체인지, 세 차량의 핵심사항을 빠르게 모아보았다.

“당장 계약 취소!” 코나 풀체인지, 판매 부진에 이어 ‘충격 소식’ 떴다

지난 1월 출시된 신형 코나가 출시 두 달 만에 리콜에 들어간다. 16일 국토교통부는 현대자동차 코나 SX2 등 2개 차종 2323대(판매이전 포함)에 대해 좌석안전띠 버클의 제조 불량 등으로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실물 대박이네” LG 배터리 탑재, 미국산 ‘이 차’ 진짜 이쁘다고 난리

LG에너지솔루션은 15일 열린 ‘인터배터리2023’ 전시에서 국내에 판매되지 않는 포드 머스탱 마하-E 전기차를 전시했다.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가 탑재됐다는 점을 알리기 위한 목적이다. 다만 포드 머스탱 마하 E 차량은 내부 탑승이 허용되지 않았다. 
루시드에어

“한국에 출시 좀!” 국내 한 행사장에서 공개된 ‘루시드 에어’, 실제 모습은?

'인터배터리 2023'’이 오늘(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 중인 가운데, LG에너지솔루션과 함께 한 차가 화제다. 그 차는 바로 ‘루시드 에어’다. 실차로 국내 첫 공개라는 이 차, 과연 어떤 모습일까? 함께 살펴보자.

“진짜 기대되네” 요즘 캐딜락이 운전자들에게 극찬받는 이유

캐딜락은 지난해 브랜드 설립 12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과 미래 전동화 비전을 제시했다. 당시 캐딜락은 첫 번째 순수 전기차 리릭 출시와 EV 플래그십 세단 '셀레스틱'을 비롯, 2030년까지 전 라인업을 전동화 모델로 대체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이 차가 왜?” 수상 항목 추가된 ‘EV 어워즈 2023’, 2관왕 차지한 전기차는?

‘2023 EV트렌드 코리아’에서 시상하는 4개 부문의 상 중에서 현대차의 아이오닉 6가 2관왕을 차지했다고 한다. 과연 이 차가 수상한 항목은 무엇이며 다른 항목에는 어떤 차량 또는 제품이 수상을 했을까? 함께 살펴보자.

“잘 팔릴까?” 위기 맞은 제네시스 G70, ‘끝’이 아닌 ‘이것’으로 살아남는다

현대차그룹의 제네시스가 G70 상품성 개선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 줄곧 실적 부진으로 인해 단종설이 제기되었던 만큼, 이번 소식은 놀라울 수밖에 없다. 상품성 개선 모델이라 큰 기대는 어렵겠지만, 예상되는 변화는 뭐가 있을까? 함께 살펴보자.

“이걸 4천 주고 사?” 아우디 소형 SUV, 차라리 코나 풀체인지 산다 난리

Q2는 아우디 SUV 라인의 막내다. 지난 1월부터 국내에서 판매되기 시작한 ‘더 뉴 Q2 35 TDI’는 부분변경 모델로, 간결한 디자인과 실용성을 무기로 내세웠다. 
택시

“이것 때문에?” 쌍용차의 효자 모델 ‘토레스’, 그동안 택시로는 안 보였던 이유

택시 요금이 또다시 도마 위에 올랐다. 이번에는 업계가 배기량 기준의 요금 체계 개편의 필요성을 제기했다. 이와 관련해 업계 내에서도 입장이 나뉘는 상황. 이번엔 무슨 내용일까? 함께 살펴보자.

“모르면 과태료 폭탄!” 의외로 몰라서 자주 걸리는 ‘이 상황’들

도로 위에는 예상하지 못한 일이 자주 발생한다. 때문에 매일 다니는 길조차 주의를 하고 다녀야 한다. 만약 운전을 할 때 보행자나 다른 차의 정상적인 통행을 방해할 우려가 있다면, 운전을 해서 그 도로를 횡단하거나 유턴 또는 후진을 할 수 없다.

“적용되면 무조건 계약” BMW가 공개한 ‘디자인’ 의외로 괜찮아서 난리

BMW는 전기차 디자인에 집중하고 있다. 전기차 특유의 미니멀리즘 디자인은 물론이고, 컨셉카를 통해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
SUV

“디자인 잘 뽑았네” 볼보 야심작, ‘소형 SUV’ 디자인 공개되자 난리

최근 볼보의 차세대 전기차가 주목받고 있다. 얼마전 EX90 공개 행사에서 실루엣으로 공개된 바 있는 이 차는, 짐 로완(Jim Rowan) 볼보자동차 CEO는 이 차를 직접 언급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다.
전기차

“진짜 나오면 잘 팔리겠네” 미국에서도 난리인 역대급 ‘전기차’의 정체

픽업트럭도 전동화가 진행 중이다. 지난달 스텔란티스는 램 1500 레볼루션(Ram Revolution) 콘셉트를 공개했다. 램의 최초 순수 전기 트럭인 1500 레볼루션은 포드 F-150 라이트닝, 쉐보레 실버라도 EV 등과 경쟁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