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리 스포츠, 유로 NCAP 최고 등급 획득
안전 사양 대거  탑재한 디스커버리 스포츠
세련된 외모와 넉넉한 공간, 패밀리 SUV로 주목

랜드로버 디스커버리는 랜드로버 라인업 중에서 다재다능한 매력을 제시하는 모델이다. 디스커버리 스포츠와 디스커버리, 2가지 모델로 구성되며 파워트레인 또한 다양하다. 

최근에는 엔트리급에 해당하는 디스커버리 스포츠로부터 좋은 소식이 들려왔다. 유로 NCAP 안전성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받았다는 것이다. 

평가에서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어린이 탑승자 보호 항목서 89%, 보행자 보호 부문서 71%, 안전 보조 시스템 부문서 85%의 점수를 기록하는 등 탁월한 안전성을 입증했다. 성인 탑승자 보호에서는 84%의 점수를 올렸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측은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디스커버리, 디펜더, 레인지로버 이보크, 레인지로버 벨라, 레인지로버 스포츠, 레인지로버 모델과 마찬가지로 능동 및 수동 안전 시스템 분야에서 수십 년간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글] 박재희 에디터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랜드로버의 최첨단 보행자 에어백과 긴급 제동 보조 장치 기능을 탑재했다. 또 2열의 헤드레스트와 안전벨트를 새롭게 디자인하고 다중 충돌 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 등을 추가해 한 층 강화된 안전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탑승자를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최신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지원한다. 긴급 제동 보조 장치 차선 유지 어시스트, 긴급 차선 유지 어시스트, 3D 서라운드 카메라 및 클리어 사이트 그라운드 뷰, 그리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안전을 보장하는 최신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한편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탁월한 달리기 성능도 발휘한다.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기술이 적용된 차세대 인제니움 디젤 엔진 및 인제니움 2.0리터 4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여유로운 퍼포먼스와 효율성을 제공한다. 다만 국내에서는 가솔린 2.0 모델만 판매되고 있으며 최고 출력 249마력(5500rpm)과 최대 토크 37.2kg*m(1300-4500rpm)를 발휘한다. 복합 연비는 리터당 8.2km다.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외모은 디스커버리의 존재감, 정체성을 보다 명확하게 하고 있다. 5세대 디스커버리의 세련된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하면서 콤팩트한 매력을 제시한다. 

전면에서는 디스커버리 고유의 프론트 그릴과 얇게 그려진 헤드라이트가 자리한다. 바디킷의 디테일과 보닛 연출을 유사하게 구성하여 라인업의 통일성을 강조한다. 여기에 디스커버리 레터링을 크게 새기는 것 역시 디테일한 감성을 살렸다. 

이와 함께 온 로드와 오프로드를 모두 아우를 수 있는 SUV인 만큼 적절한 두께의 클래딩 가드를 덧대고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했다. 전체적으로 다부지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로 현대적인 SUV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제시한다.

후면 디자인 역시 부분 변경을 거치며 더욱 세련된 감성을 품게 되었다.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더욱 섬세하고 디테일한 연출로 입체적인 인상을 완성했다. 디스커버리와 달리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좌우대칭’의 후면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실내 공간도 마찬가지로 랜드로버 고유의 균형 잡혀 있는 비율과 고급스러운 소재, 깔끔한 구성이 돋보인다. 트렁크 게이트를 열면 897L에 이르는 넉넉한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공간 및 구성이 깔끔해 그 활용성이 높다. 덧붙여 2열 시트를 모두 접을 때에는 최대 1,794L에 이르는 공간을 제시하여 다양한 레저 및 아웃도어 활동에서도 준수한 활약을 보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국내 시판 중인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가격은 P250 S 모델이 6,370만 원, P250 SE 모델이 6,820만 원이다. 랜드로버의 엔트리 모델답게 가격 접근성이 좋은 편이다. 세련된 외모와 주행 질감, 안전성까지 갖춘 디스커버리 스포츠가 앞으로 또 어떤 매력을 선사할지 궁금해진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
+1
0
+1
0
+1
0
+1
1

에디터픽 랭킹 뉴스

    1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