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소에서 쓰레기 버리려다 거부 당한 사연
누리꾼들에게 억울하다며 하소연했지만 되려 뭇매
기본적인 에티켓 필수

[글] 박재희 에디터

온라인 자동차 커뮤니티 보배드림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이는 사연이 있다. 평소 자주 가는 주유소에서 아들이 쓰레기를 버리려다 제지당해 기분이 언짢다며 하소연 한 사연이다. 그런데 해당 게시글은 되려 누리꾼들에게 뭇매를 맞고 있다. 

지난 22일 보배드림에는 ‘귀경길 주유소 직원_쓰레기는 집에서 버려야지!_아직 어린아이에게’’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는 ​​귀경길 아들과 함께 주유소에 들렀다 겪었던 일을 털어놨다. “귀경길에 아이가 배고파해 햄버거 세트를 사서 먹으며 오던 중 주유소에 들렀다”며 “저렴하고 깨끗한 세차장이 옆에 있어 애용하는 주유소”라고 전했다.

A씨는 주유를 시작하며 아들에게 “쓰레기 좀 버리고 가자”고 했다. 그러자 아들은 햄버거 세트 종이를 들고는 “어디에 버리냐”고 물었다. 주유기 옆에 쓰레기 투입구가 있었지만 ‘영수증만 버려주세요’ 문구가 쓰여있던 탓에 A씨는 아들에게 “세차장 쪽 가면 쓰레기 버리는 곳이 있다”고 알려줬다.

잠시 후 A씨는 주유를 마치고 차에 탔지만 아들은 침울한 얼굴로 돌아왔다. 연유를 물으니 “쓰레기 버리는 곳 어디 있냐”고 물은 아들에게 주유소 직원이 “그런 거 버리면 안 되니 쓰레기는 집에 가서 버려라”라고 했다는 것이다. 이어서 A씨는 “아이에게, 명절에, 햄버거 종이 하나 버리는데…” 라며 속상한 심정을 드러냈다. 

기분이 언짢았다는 A씨는 직원에게 직접 찾아가 “쓰레기 버리면 안 되냐. 아이에게 집에 가서 버리라고 했냐”고 물었다.

안양시청

그러자 직원은 “집에서 버리라고 했다. 여기서는 영수증 정도만 버린다”고 답했고, 이에 A씨는 “자주 애용하는 곳이고 세차 후 쓰레기 버리러 자주 왔다. 아이라고 그러신 거면 서운하다”고 말했다.

하지만 직원은 “주유소는 쓰레기 버리는 곳이 아니다. 그게 요즘 추세”라며 단호한 태도를 보였다.

산업통상자원부

주유소의 이러한 대응에 다소 억울함을 느꼈던 A씨는 사연의 말미에서 누리꾼들에게 “이게 맞냐”고 물었다. 또 “올해 과학고 입학하는 아이에게 예의범절과 세상살이를 잘 가르치고 싶은데 정말 속상하게 돌아오는 명절이다”라며 기분이 언짢음을 재차 피력했다.

이어 “아이에게 ‘네 잘못이 아니다’라고 말했지만 부모 된 입장에서 참 속상하다. 주유소 직원의 잘못이냐, 우리의 잘못이냐”고 물었다. 그러면서 해당 주유소 모습이 찍힌 사진을 올렸다.

A씨는 공감과 위로를 바랐겠지만 사연을 본 누리꾼들의 시선은 거의 대부분 차가웠다. 가장 많은 호응을 얻은 댓글은 다음과 같다. ‘주유소 직원이 잘했다. 부모가 잘못 가르친 걸 바르게 알려줬다’ ‘주유소에는 영수증, 비닐장갑을 버릴 순 있지만 개인 쓰레기는 버리는 게 아니다’ ‘쓰레기를 왜 거기다 버리냐, 집에 가서 버려야지’ ‘주유소에서 쓰레기를 받아주는 건 배려다’ ‘진짜 본인이 뭘 잘못했는지 몰라서 사연을 올린거냐’ 등의 반응이 나왔다. 

특히 A씨는 글 마지막에 주유소 사진을 첨부했는데, 그 의도가 명백해 누리꾼들이 더욱 등을 돌리게 만든 요인이라는 의견도 볼 수 있었다. 이번 사연은 도로 위 모든 상황에서도 적용될 수 있는 교훈을 주었다. 기본적인 에티켓을 지키며 주변을 세심하게 배려하는 자세가 선행될 필요가 있다는 것 말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23
+1
28
+1
4
+1
8
+1
3

에디터픽 랭킹 뉴스

    31

    1. 씹선비 좌배 드림에 올리니 욕을먹지….
      1. 영수증만 버리라길래 세차장쪽 가보라했다
      2. 직원이 잘못알아 들은건지 영수증만 버리라 시전
      서로 의견이 꼬인거 같은데 직원색기도 옆에 세차장에 버리라 하면되는걸 끝까지 안된다 우겼네
      그걸 좌배드림에 올렸으니 뭐하나 껀덕지 건져 까기 좋아하는 색기들 천진데 편들어줄줄 알았나..ㅋ
      거기서 도움받으려면

    2. 아니. 생활 쓰레기도아니고. 차량에서 발생할수있는 쓰레기인데 왜? 음식물이. 남아있는상태 또는 음료수가남은상태라면 몰라도 햄버거 세트에서 나온걸로 개녀을찾다니.몰상식이지 그럴거면 쓰레기통을 만들지 말아야지 영수증만 버리라는건 역갑질이지

    3. 휴게소 주유소면, 직원에게 버려달라고한것도아닌데, 그게 안된단말이가?
      화장실급하면 휴게소로가야되고, 화물기사들 사워실 사용도 못하겠네? 모두 집에서 싸고 샤워하고와야하나? 그렇게하면 매출 떨어질텐데… 납득이 안된다.

    4. 이해가 안되네. 주유소라는게 뭐냐?

      기름도 넣고 화장실도 이용하고 가벼운 쓰레기를

      버리며 정리하는 곳이야. 생활 쓰레기 봉지를

      가지고 가서 버리는 거라면 문제가 되겠지만

      기것해야 햄버거 포장지 하나와 콜라 플라스틱

      컵이 전부라는 건데 버리지마 니집가서 버려

      라고 말하는 직원이나 그걸 옹호하는 니들이나

      이해가 안된다. 사장이랑 대화해봐라 사장이

      버리지 말라고 하는지…. 재털이 비워달라고

      하면 쌍욕하겠네?

    5. 도데체가 이런거에 정치는 왜얘기가 나오는건지
      좀만더가면 북한소행이라는얘기까지나오겠네ㅋ
      내가내돈내산거니 쓰레기정도는 버려도된다는
      그런 미친생각을갖고있으니 답답한거지
      이런사람들은 지하철딸때나 사우나가서도
      쓰레기버리고 빨래할사람들인거지

    6. 위로받으려다 ㅈ됐네~ㅋㅋ
      A씨집 지인들이 놀러가서 현관에 쓰레기버려도되냐? 아님 세차장이다생각하고 주방에다 버려도되냐? 뭐? 매번 세차할때마다 버렸다고? A씨집에 지인들이 놀러갈때마다 쓰레기 버려야겠네 미~~이친~에티켓과배려를 쓰레기와함께 버렸냐?

    7. 직원쌔끼라니
      넌쌔끼야좆도모르는쌔끼
      불알보고탱자땡자하네
      생활쓰레기는 집에가서불 리수거하지
      내가먹고즐긴걸 남에게 전가시켜
      그리고도 애들 교육한다고~~

    8. 지 아들이 먹은걸 왜 남의 영업장에 버리냐?
      분리수거 안하고 쓰레기 봉투 안 살때나 주유소가 쓰레기 받아준거지 지금은 주유소도 돈주고 쓰레기 봉투를 사야 하는데 왜 주유소에 쓰레기를 버리냐? 식당 가서도 쓰레기 버리고 커피숍 가서도 쓰레기 버리냐? 쓰레기 버리는데 좌파 우파는 왜 따지냐? 기본만 지켜도 욕은 안먹는다

    9. 휴게소에서 쓰레기 버릴수있지~ 왜 못버리나 고속도로 휴게소이용중 발생한. 쓰레기 왜 버리면 안된다고 생각하지 ?
      다만 집에서 가져온. 쓰레기는 버리면 안되지
      대부분사람들이 고속도로이용중에나온쓰레기. 휴게소에 대부분 버리고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